본문 바로가기

네트워킹 프로그램

사진으로 보는 2019 부산창업지원센터

 

사진으로 보는 2019 부산창업지원센터

 

 

부산시 기술 창업지원 사업 9기 수료 및 10기, 11기 선발
지난 2018년 6월 선발된 부산시 기술 창업지원 사업 9기 200개 팀의 수료식이 지난 7월 19일(금) 개최됐으며, 2019년에는 상·하반기로 나눠 10기와 11기 모두 100개 팀을 선발해 지원했다.

 

 

 

중국 시장 진출 및 투자 유치 강화
지난 5월 27일(월) 중국 상해시와 항주 일대 민간 투자사 대표들을 초청해 투자 설명회를 가졌다. 한편 중국 위해시 한중 전자상거래 대회, 북경 동승 국제창업대회에 참가하고, 11월 28일(목) 부산의 창업기업들과 함께 중국 상해시를 방문, 현지 투자자를 상대로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제1회 부산 창업투자 경진대회, ‘B-스타트업 챌린지’ 개최
창업기업의 투자 활성화를 위해 부산시, 부산은행, 부산MBC와 공동으로 총 1억 원의 시상금을 내걸고 투자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선배기업과 창업기업이 한 자리에 ‘상생혁신포럼’ 출범
창업기업들이 분야별로 지역 중견기업과 투자자와 만나 상호 기술교류 및 투자, 협업을 모색하는 ‘부산 상생혁신포럼’이 출범해 모두 3회에 걸쳐 진행됐다.

 

 

 

‘제5회 부산 국제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성황리 개최
지난 9월 6, 7일(금, 토) 외국 유학생을 포함한 전국의 대학생 및 고교생 60개 팀 200여 명이 참가해 부산 해운대 아르피나 호텔에서 무박 2일간 열전이 벌어졌다. 우승팀은 핀란드 헬싱키의 ‘슬러시’에 참가했다.

 

 


‘멘토링 플랫폼 영남권 주관기관’ 선정
(재)부산경제진흥원은 지난 7월 창업진흥원의 ‘멘토링 플랫폼 영남권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아이디어 마루’와 ‘찾아가는 멘토링 데이’ 등을 통해 창업자들을 상대로 1,000여 건의 멘토링을 수행했다.

 

 


‘부산 재창업 페스티벌’ 개최 등 재창업지원 강화
4년째 부산 재창업 성공캠프를 운영하는 (재)부산경제진흥원은 영남권 재창업 허브 기관으로 재도전 성공 패키지 지원, 부산형 재창업지원, RE-FE 부산 개최, 재창업 수기 공모전 등을 추진했다.

 

 


‘성공 창업의 신화, 도전하는 청년’
창업 열기 고취를 위한 성공 창업가 릴레이 초청 특강이 11월 부산 유라시아 플랫폼, 부산창업카페 대연점에서 개최됐다. 집닥(주) 박성민 대표, 씨엔티테크 전화성 대표, 스테이션3(다방) 한유순 대표를 초청한 지난 특강은 매회 100여 명이 참가하는 큰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