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트워킹 프로그램

「2019 멘토링 플랫폼 운영지원」 ‘2차 경상권 멘토 교육 및 네트워킹’ 개최

 

「2019 멘토링 플랫폼 운영지원」

‘2차 경상권 멘토 교육 및 네트워킹’ 개최

 

경상권에서 활동하는 멘토들의 교육과 네트워킹을 위해 진행된 「2019 멘토링 플랫폼 운영지원」 ‘2차 경상권 멘토 교육 및 네트워킹’이 지난 11월 28일 부산롯데호텔에서 개최됐다.

 

(재)부산경제진흥원의 최헌 본부장의 인사말과 「2019 멘토링 플랫폼 운영지원」 경상권 참여기관인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부산지회 김명호 회장의 지회 소개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이명환 레크레이션 강사를 초청해 아이스브레이킹과 멘토 소개 시간을 가지면서 멘토들이 각자 가지고 있는 전문성을 융합시키고 지적네트워킹을 형성할 수 있는 자리를 가졌다.

 

이후 「2019 멘토링 플랫폼 운영지원」의 참여기관인 K-ICT창업멘토링센터의 정지원 멘토가 설명하는 멘토링의 역사, 멘토링과 코칭, 컨설팅의 차이점 등 멘토가 가져야 할 책임감 및 자세에 대해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순서로 사전에 구성된 멘토팀별 멘토링 발전 방안에 관해 토론을 진행했다. 멘토 역량 강화를 위한 스터디그룹 창설, 멘토링 성공 실패사례 공유, DMAIC 방법론을 통한 체계적인 프로세스로 멘토링 성공률 제고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와 앞으로의 멘토링 플랫폼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발전하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재)부산경제진흥원의 최헌 본부장은 마지막 총평으로 오늘 이 자리를 통해 많은 전문가의 좋은 의견을 나눌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많이 만들어 끊임없이 멘토링 사업을 발전 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토론을 진행하며 발생한 제안 중 좋은 아이디어는 수용하여 차년도 사업에 반영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