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thly Issue

‘2019년 부산형 재창업 투자유치 역량강화 IR 데모데이’ 열려

 

‘2019년 부산형 재창업 투자유치 역량강화 IR 데모데이’ 열려


재창업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한 ‘2019 부산형 재창업 투자유치 역량 강화 IR 데모데이’ 행사가 지난 11월 13일 부산역 라마다 앙코르호텔 3층에서 재창업기업 9개 사 외 관계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부산과 서울에서 각각 열린 이번 행사는 투자유치를 위한 역량 강화 및 재창업기업의 성과를 분석하고 장려하기 위해 중국 투자자와 국내 액셀러레이터가 투자유치를 위한 실질적 자문관으로 참석해 행사의 취지를 더했다.

 

행사는 재창업기업 9개사 킨텍오토, 엘이디소프트, 갓차, 이벤트커넥터, 이오테크, 메디펀, 에이디, 더마마파파, 키퍼스코리아의 IR 발표로 시작됐다. 이후 중국 위해고신투자, 청송자본투자의 담당자가 발표 아이템에 대해 평가를 진행했으며, 국내 액셀러레이터 기관 엔슬파트너스, 시리즈파트너스, 컴퍼니에이, 스마트파머 또한 참여해 투자자의 관점에서 아이디어를 점검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이오테크가 발표한 ‘이산화염소를 이용한 공간 살균 소독 탈취’와 갓차의 ‘O2O기반 정기 구독형 방문세차 중개 플랫폼’은 중국 및 국내 투자자와 액셀러레이터에게 긍정적 평가를 받았으며, 이 중 투자유치 우수가능성 기업 및 투자 선호기업 4개사를 선별하여 2차 ‘서울 데모데이’를 통해 투자 가능성 제고할 예정이다.

 

앞으로 부산시와 (재)부산경제진흥원은 재창업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투자자 및 전문가를 지속해서 초청하여 투자유치 도모와 투자자와 기업 간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에 완벽히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