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트워킹 프로그램

전문 무역상사와 Start-up 매칭 비즈니스 상담회 개최

전문 무역상사와 Start-up 매칭 비즈니스 상담회 개최


전문무역상사와 수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전문무역상사와 Start-up(창업기업) 매칭 비즈니스 상담회’가 9월 19일 부산 아스티 호텔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총 34개사 창업기업과 18개의 전문무역상사들이 참여하여 88건의 상담이 진행 됐으며, 특히 이번 상담회는 (재)부산경제진흥원과 한국무역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재)부산경제진흥원 창업지원본부와 글로벌사업본부의 협업으로 개최된 만큼 내실 있는 무역상사들이 초빙되었다는 평이다.

 

물에 녹는 배변봉투 푸푸백을 제조하는 ‘컴펫니언’은 점차 확대 되는 애견용품 시장에 맞춰 수출 시장 또한 폭넓어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며 무역상사의 관심을 끌었다. 또한, 부산시 기술창업지원사업 10기 선정업체인 ‘주식회사 민영제지’는 친환경 종이빨대 및 종이 도시락 용기로 무역상사들의 호평을 얻으며 수요가 많은 북미를 중심으로 수출활동을 진행하기로 했으며 오는 10월 초에 개최 예정인 상담회에서 추가 상담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행사에는 전문 무역상사 외에도 수출 전문위원 상담 부스도 운영하여, 수출에 관련된 여러 질문과 상담을 하며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재)부산경제진흥원 창업지원본부 관계자는 “(재)부산경제진흥원 해외사업본부와의 협업 등을 통하여 창업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해 애쓸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2019. 순간과영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