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트워킹 프로그램

2019년 중국 투자 유치 설명회

 

2019년 중국 투자 유치 설명회

 

중국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창업기업과 중국 內 전문 투자자 및 주요 창업지원 기관 관계자들 간의 만남인 ‘2019년 중국 투자 유치 설명회’가 5월 27일(월) 부산 롯데호텔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100명 내외의 창업기업이 참석한 가운데 유재수 부산경제부시장의 인사말과 부산경제진흥원장의 환영사로 시작되었다.

 

본행사의 첫 순서는 “중국 시장 경제 동향 및 중국 시장 진출전략”을 주제로 북경 KIC china 이상운 센터장의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최근 중국 시장 변화 및 트렌드를 알 수 있어 유익했다는 평이다.

 

이후 중국 현지 투자자 및 보육 기관 ‘테크코드엑셀러레이터’, ‘Cybernaut’, ‘Trustmind Asset’, ‘화봉그룹’, ‘한도의사전자상거래그룹’ 관계자들의 설명회와 ‘(주)메디칼이노베이션디벨로퍼 박창수 대표 ’, ‘아파트너 권해석 대표’, ‘커니스 이창신 대표’의 창업기업 IR 피칭이 이어졌다.

 

기관별 특화 분야와 진행 중인 활동 설명으로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창업기업에 정보 제공의 장을 마련하였으며, 창업기업의 IR 피칭을 통해 현지 기관 관계자들이 국내 기업의 투자유치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한편, 행사장 일부에 꾸려진 전시장에서 진열된 제품의 시연  등 현지 기관 관계자들과 국내 창업기업 간의 교류도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를 계기으로 참가한 기업 모두 중국 투자유치 및 판로 개척에 물꼬가 트이길 기대하고 있다.

 

 

 

 

CopyrightⒸ 2019. 순간과영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