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Z-NEWS&INFO

창업지원프로그램 교육 현장


  ()부산경제진흥원 창업지원센터는 올 12월부터 창업지원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창업분야별 심층교육(ICT, 무역·유통, 지식서비스 분야)을 부경대 용당캠퍼스 제10공학관 4층 세미나실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부산지역 창업지원사업 대상자 예비(초기)창업가를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스타팅기업의 사업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교육 프로그램 현장에는 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분야별 창업업체의 여러 대표들이 바쁜 시간을 쪼개 참여, 진지한 자세로 강의를 듣는 모습이었습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에는 ICT분야에 류석현 센텀테크대표, 황두영 경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 김용배 인제대학교 자동차공학부 교수, 신관식 문엔썬소프트 대표가 강사로 선정됐습니다.



  이밖에도 무역유통 분야에 신재호 마케팅경영연구소 대표, 임채틸 SB유통경영연구소 대표, 이용왕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컨설턴트, 최완식 세종경영컨설팅 전문위원이, 지식서비스 분야에 장현성 도서출판 호밀밭 대표, 김태한 코비즈경영컨설팅 대표가 강사로 참여했습니다.

  ICT산업의 전망을 주제의 첫 강의는 정보통신기술 시장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어 관련 분야 창업업체들이 참여해 사업 전망을 고민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교육에 참여한 6기 수료업체 대표는 처음 참여한 교육이었지만 기존의 개념을 다시 한 번 숙지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다만 실제 사업과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는 실무적인 사례와 이야기가 더 많았으면 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한편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1217일까지 진행되며 6기 창업업체는 물론 이전 수료업체와 부산창업비즈니스 입주업체, 일반인 등도 참여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