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Z-NEWS&INFO

부산창업지원사업 제7기 수료식 및 제8기 출범식 개최

<부산창업지원사업 제7기 수료식 및 제8기 출범식>

 

 

부산창업지원사업 제7기 수료식 및 제8기 출범식 개최

 

  지난 714, 부경대 용당캠퍼스내 부산창업지원센터 교육장에서 부산창업지원사업 제7기 수료식 및 제8기 출범식이 열렸다.

 

  김영환 부산광역시 경제부시장, 여정태 신용보증기금 경남지역본부장, 김건 부산기술보증기금 본부장, 권순목 부경대학교 창업지원단장, 강상현 ()부산청년CEO협회장 등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부산창업지원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7기 수료업체 중 우수 창업업체를 표창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창업지원사업 7차 년도 수료업체는 지난해 6월 선발된 200개 팀 중 179개 팀으로, 이 중 169개 업체가 창업에 성공해 예년보다 높은 94%의 창업성공률을 달성했다. 창업에 성공한 169개 업체의 누적 매출액은 모두 86억 원, 고용창출은 232명으로 조사됐으며, 이 가운데 20여개 업체가 1억 원 이상의 매출실적을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박문수 아이오티플렉스 대표>

 

 

  이날 7기 우수 창업업체로 선정된 기업은 병원용 화장품 전문 제조 및 판매업체로 4억 원 가량의 매출을 하고 있는 토하스(대표 정수복)를 비롯해 GPS 위치추적기 개발로 3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한 아이오티플렉스(대표 박문수), 미역 등 각종 해조류를 이용한 식품을 개발해 대형 유통업체에 납품하고 있는 씨드(대표 박혜라) 3개 업체로 부산시장 표창을 받았다.

 

 

  또한 7기 업체를 대표해 성과발표에 맡은 아이오티플렉스 박문수 대표는 부산시 창업지원사업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진정한 기업 경영인으로 거듭날 수 있었다역대 최고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8기 수료자 분들도 지원사업의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창업에 성공하시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김영환 부산시 경제부시장>

 

 

  축사에 나선 김영환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앞으로 10년 후 세상이 어떻게 변할지 모른다. 그런 면에서 여기 계신 창업가 여러분들은 우리 사회에서 존경받아야하는 분들이라며 부산시와 경제진흥원은 여러분 뒤에서 잘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경제진흥원에 따르면 이번 제8기 창업지원사업에는 역대 최다인 521개 팀이 지원, 아이템의 우수성 및 사업성, 창업가의 창업 역량 등을 위주로 심사를 거쳐 부산거주 외국인 창업희망자 10개 팀을 포함한 210개 팀이 선발됐다. 이번 선발자들의 업종은 기술 및 일반제조업이 58개 팀으로 가장 많고, 교육서비스 45개 팀, ICT 31개 팀, 수공예 및 패션 25개 팀, 쇼핑몰 등 유통 19개 팀 등으로 나타났다. 이들 8기 선발자들은 내년 6월말까지 부산창업지원센터 내 창업공간을 비롯 교육, 컨설팅, 사업화자금, 창업특례보증지원, 국내외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된다.

 

 

<7기 우수 창업업체로 선정된 박혜라 씨드 대표, 정수복 토하스 대표, 박문수 아이오티플렉스 대표(좌측부터)>

 

 

  아울러 721일부터 양일 간 부산교통공사 BTC아카데미에서는 8기 워크숍이 개최된다. 지원사업안내와 네트워킹 교류회 등으로 진행될 이번 워크숍 참가 문의는 부산창업지원본부 창업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051-629-7957 담당 손선애) 참가 신청서는 부산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Copyright2017. 순간과영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