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Z-NEWS&INFO

부산시 ‘2016년 부산 창업가의 날 행사’ 개최

<2016부산창업가의 날ⓒ순간과영원>


지난 24일 벡스코 컨벤션홀 3층에서 창업기업 대표 및 청년창업가, 대학생, 유관기관 관계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부산 창업가의 날행사가 개최되었다.


신동석 부산권 LINC사업협의회장 <2016부산창업가의 날ⓒ순간과영원>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 LINC사업단협의회와 ()부산청년CEO협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창업전문가 특강, 대학생 창업동아리 모의투자대회, 우수 창업가 표창, 창업지원시책 토론회, 창업기업제품 전시회 등으로 꾸며졌다.

 

<2016부산창업가의 날ⓒ순간과영원>


이날 오전 10시부터 사전 행사로 진행된 글로벌 창업특강에는 창업 비즈니스 스쿨과 연계하여 미국 실리콘밸리의 한국계 엑셀러레이터인 클레어 창(igniteXL 대표)VC 전문가인 스티븐 정(골든게이트 대학 부교수)미국 실리콘벨리의 도전 정신 및 글로벌 리더십강연이 펼쳐졌다.

 

<2016부산창업가의 날ⓒ순간과영원>


이어진 대학생 우수 창업동아리 5개 팀의 창업 아이디어 배틀 및 모의투자대회에서는 한국해양대학교 swing팀이 최우수상을 수상, 상장과 함께 상금 50만원을 받았다.

 

고영하 한국엔젤투자협회장 <2016부산창업가의 날ⓒ순간과영원>


다음은 고영하 한국엔젤투자협회 회장의 창업 특강이 펼쳐졌다. 고영하 회장은 강연을 통해 한국 경제의 유래 없는 위기 속에서 유일한 활로는 창업이라고 역설하며, “누구나 평생 한번 창업하는 시대에 젊은이들이 창업을 통해 또 다른 가능성을 만들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병수 부산광역시장 <2016부산창업가의 날ⓒ순간과영원>


오후 5시부터 시작된 본 행사에는 서병수 부산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시 창업성과 소개 및 웰니스팜 등 우수창업가 및 창업유공자 표창시상, 창업지원 전문가 토론회가 이어졌다. 부대행사로 창업기업 제품 홍보 및 시제품 테스트베드 참가업체 제품 체험부스가 행사장 내에 운영되었다.

 

김병추 부산경제진흥원장(위), 조성제 부산상공회의소 회장(아래) <2016부산창업가의 날ⓒ순간과영원>


이날 행사에 참석한 서병수 부산시장은 “2016년 부산창업가의 날을 개최함으로 부산 창업 기업가의 교류를 통한 창업정보 공유 및 창업지원 네트워크 구축으로 창업활성화를 도모하고 아시아 제1의 창업도시 부산을 구현하여 창업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6부산창업가의 날ⓒ순간과영원>




 CopyrightⒸ 2016. 순간과영원. All rights reserved